우아한테크코스 1차 합격 그리고 프리코스 준비 본문

그냥 이야기

우아한테크코스 1차 합격 그리고 프리코스 준비

giron 2021. 11. 19. 16:06
728x90

아직도 안 믿긴다..

현재..시..각... 2021-11-19 15:01분....

서류 통과

아직 완전히 합격이 아니기 때문에 기분은 좋지만 간략한 느낌만 남기겠다.

자소서

몰입했던 경험들은 꽤 있어서 어떤 소스를 사용해야 할지 고민했었다. 그중 진부할 수도 있지만 공부와 관련된 것으로 결정을 했다. 열심히 적고 제출했는데 나중에 우테코 관련 글들을 우연히 보면서 자소서를 잘못 썼구나.. 하고 후회를 했다. 이때는 코테를 본 후에 발견한 것이라 만약 그전에 발견했다면 코테마저 망쳤을지도...

코딩테스트

코딩테스트는 구현 문제 위주로 나온다고 하여 구현을 집중적으로 풀어봤다. 구현이 워낙 약해서 걱정되었던 부분이었지만 우테코는 잘하는 사람이 아닌 성장하려는 사람을 뽑으려 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크게 어렵지 않았다.

7문제가 나왔는데 6문제를 풀고 시간을 봤을 때가 4-50분 사이었던 거 같다. 한 문제를 더 풀까 아니면 급하게 푼 코드들을 리펙토링 할까 고민을 했다. 애초에 6문제를 목표로 생각하고 코테에 임했기 때문에 코드 리펙토링을 하기로 결정했다.

코드 리펙토링이라 해봤자 급하게 적은 변수 이름 수정이나 함수 만들기를 하고 예외 사항이 있는지 계속 확인했다.

그렇게 코테를 끝냈는데 주변 반응을 보니 너무 쉬웠다고 한다.. 6솔하고 너무 안일했다고 생각하면서 반 포기상태였다.

이후..

이제 프리코스를 준비하려고 한다. 만약 1차를 합격하면 시험기간이랑 겹쳐서 시험을 포기하려고 했는데 진짜 포기해야 할 상황이다..ㅎㅎ 잘 마무리해서 합격까지 했으면 좋겠다!😆😆

자소서랑 코테 등은 합격하면 기록할게요!!

728x90
Comments